최신기술 3D QLC NAND를 탑재한 SSD, ADATA Ultimate SU630 출시

세계적인 반도체 제조사 ADATA의 제품군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에스티컴퓨터(이하, STCOM)는 1월 중, 더 높은 저장 밀도와 효율성을 제공하는 3D QLC NAND를 탑재한 ‘ADATA Ultimate SU63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ADATA Ultimate SU630은 240GB, 480GB, 960GB로 총 3가지 모델로 출시하며 2.5인치 SATA3.0을 지원한다. 최대 읽기 속도는 520/450MB/s까지 유지가 가능하며 지능형 SLC 캐싱을 지원하여 읽기/쓰기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다.

Ultimate SU630은 3D QLC NAND가 장착되어 기존 2차원 평면구조의 메모리 공정에서 발생되는 전자 누설 현상을 극복하고 더 높은 저장 밀도와 효율성, 신뢰성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NAND에 비해 50%가량 전력 소비가 줄어들었으며 수명 역시 10배 길어졌다.
LDPC ECC(오류 교정 코드 기술) 지원을 통해 오류를 감지하고 해결해서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하며 충격과 진동, 극한의 온도에 탁월한 내성을 지니고 있어 데이터를 보호하는 데 뛰어난 것은 물론 소음과 전력 소비가 적다.
보다 상세한 제품 관련 문의는 에스티컴퓨터 홈페이지(http://stcom.co.kr) 또는 영업부(02-712-7828)로 문의하면 된다.

About ststory

STCOM의 공식블로그인 ST스토리(STstory) 블로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STCOM에서 취급하는 제품들에 관한 이야기들 이외에도 다양한 관련 사용팁이나 IT이야기등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술문의는 공식사이트인 www.stcom.co.kr의 AS관련메뉴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으며 블로그에서는 제품관련 기술지원은 하지 않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