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STRIX Z270 E ,F,H,G 의 차이점은 뭘까?

ASUS 메인보드 라인업은 그동안 ROG , STRIX , TUF , 시그니처등으로 구분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카비레이크 CPU 지원 제품군 부터 보다 명확하게 라인업을 구분하기위해서 STRIX 시리즈가 ROG 시리즈로 편입되면서 모델명도 재조정되었습니다.

또 시그니처 시리즈는 좀 더 명확한 정체성을 보여주기 위해서 프라임(Prime) 시리즈로 재명명 되었습니다. 따라서 ROG , TUF , 프라임 시리즈로 구분된  것입니다.

STRIX 시리즈는 ROG 라인업으로 편입되면서 ROG 시리즈에서 사용되던 네이밍룰이 반영되었는데 얼핏 보면 어떤 부분인지 잘 모르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ROG STRIX 시리즈는 “칩셋명+등급표시 알파벳”으로 모델명이 표시되는데 예를 들면 “ROG STRIX Z270E” 등의 표시입니다.

ROG STRIX : 제품 라인업 구분

Z270 : 칩셋명

E : 동일 계열내 등급표시

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E : Extreme , F: Formula , H : Hero , G: Gene 의 약어로 기존 ROG 시리즈의 모델명 구분표시를 약어로 표시하는 방식입니다. 등급 순서는 E > F > H 로 고급 모델이며 G는 메인보드크기가 작은 mATX형 모델입니다. ATX형 메인보드 제품중에서는 E 등급과 동급 설계가 적용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기 표를 보시면 ASUS 고유한 독자기술들이 정리되어 있는데 좀 더 각각의 모델별 기능이 쉽게 비교되실것으로 판단됩니다.

About ststory

STCOM의 공식블로그인 ST스토리(STstory) 블로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STCOM에서 취급하는 제품들에 관한 이야기들 이외에도 다양한 관련 사용팁이나 IT이야기등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술문의는 공식사이트인 www.stcom.co.kr의 AS관련메뉴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으며 블로그에서는 제품관련 기술지원은 하지 않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