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컴(STCOM) 그리고 아이보라,디지털그린텍등 수입사 구분 방법

ASUS 메인보드는 멀티 유통사 시스템을 통해서 국내에 유통됩니다. 즉 에스티컴(STCOM),아이보라,디지털그린텍등 여러 수입사가 동일한 ASUS 메인보드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것입니다.

따라서 동일한 ASUS 메인보드라도 수입사별로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가격차이는 왜 발생할까요?

ASUS 메인보드는 통합 AS 시스템이 아닌 수입유통사가 직접 AS를 담당하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구입한 ASUS 메인보드가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는 해당 수입사에서 AS를 받으셔야 합니다.

따라서 AS 센터에 투자를 많이 한 수입사일수록 상대적으로 가격에 이러한 투자와 유지비용이 반영된다고 하겠습니다.

이러한 수입사별 서비스 경쟁력의 차이점은 아무런 문제가 없이 사용할때는 알수가 없지만 문제가 생겼을때는 각 수입사의 AS 경쟁력이 바로 드러나게 되는 것입니다.

에스티컴(STCOM)은 국내 ASUS 메인보드 수입유통사중 가장 오랜시간동안 ASUS 제품군을 공급해왔으며 또 AS센터등 서비스관련 투자를 가장 많이 한 유통사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품질보증스티커

에스티컴(STCOM) 수입유통 ASUS 메인보드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제품박스에 상기 품질보증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간혹 온라인 판매시 타수입사제품을 마치 에스티컴(STCOM) 수입제품인것처럼 판매한후 실제로는 타수입사 제품을 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서비스 품질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About ststory

STCOM의 공식블로그인 ST스토리(STstory) 블로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STCOM에서 취급하는 제품들에 관한 이야기들 이외에도 다양한 관련 사용팁이나 IT이야기등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술문의는 공식사이트인 www.stcom.co.kr의 AS관련메뉴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으며 블로그에서는 제품관련 기술지원은 하지 않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