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 부팅속도 윈도우 패스트부팅과 ASUS 다이렉트키 소개

윈도우8 그리고 ASUS 메인보드가 결합되면 놀라운 속도의 부팅속도를 구현할수 있습니다. 최적의 상황으로 구성된 경우 불과 6.4초만에 부팅이 가능한것은 하기 동영상을 보시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다이렉트키

하지만 바이오스에 진입하고자 할 경우는 이러한 놀라운 초고속 부팅속도를 구현하는 윈도우 패스트부팅 기능이 걸림돌이 될수 있습니다.

너무 빨라서 Del 키를 눌러 바이오스에 진입하는 타이밍을 놓칠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ASUS 메인보드의 다이렉트키를 사용하면 매우 쉽게 바이오스에 진입할수 있습니다.

메인보드에 기본적으로 다이렉트키 버튼이 있는 경우는 바로 키를 눌러 바이오스를 진입할수 있습니다. 또 다이렉트키가 없는 모델이라도 다이렉트키 핀헤더를 케이스의 리셋등의 버튼과 연결하여 버튼한번으로 바이오스에 진입할수 있습니다.

상기 2가지 경우가 아니더라도 SW 프로그램을 통해서 바이오스에 쉽게 진입할수 있습니다. 수초만에 부팅되는 윈도우 패스트부팅기능을 사용하더라도 ASUS 메인보드를 사용하신다면 바이오스 진입에 전혀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About ststory

STCOM의 공식블로그인 ST스토리(STstory) 블로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STCOM에서 취급하는 제품들에 관한 이야기들 이외에도 다양한 관련 사용팁이나 IT이야기등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술문의는 공식사이트인 www.stcom.co.kr의 AS관련메뉴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으며 블로그에서는 제품관련 기술지원은 하지 않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