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X 프로텍션 탑재 안정성 뛰어난 메인보드,ASUS B85M-G STCOM

현재 국내 메인보드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칩셋은 인텔 B85칩셋이 탑재된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이유는 아무래도 가격적인 면에서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격만 생각하고 가장 저렴한 제품만을 찾는다면 떨어지는 안정성 문제로 AS센터를 자주 방문하는등 번거로운 일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면에서 ASUS B85M-G STCOM 메인보드는 안정성과 가격의 밸런스가 가장 잘 잡힌 안정성이 뛰어난 메인보드라고 하겠습니다.

5X 프로텍션 탑재 안정성 뛰어난 메인보드,ASUS B85M-G STCOM

B85M-G

이러한 강력한 안정성 덕분에 ASUS B85M-G STCOM 메인보드는 B85칩셋 메인보드 중에서도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ASUS B85M-G STCOM 메인보드의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강력한 안정성은 바로 ASUS 5X 프로텍션 (Protection)기술 덕분이라고 하겠습니다.

5X 프로텍션(5X Protection) 기술은 간단하게 정리하면 5가지 핵심적인 부품설계를 차별화하여 안정성을 극대화 시킨 기술을 의미합니다.

관련 내용을 소개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B85M-G01

가장 먼저 전원부와 관련된 기술인데 전원부는 불안정할 경우 잦은 오류를 발생시킬수 있습니다.

B85M-G02

ASUS B85M-G STCOM 메인보드에는 Digi+ VRM 칩셋이 장착되어 보다 정밀한 전원부 제어와 매우 긴 내구성을 보여주게 됩니다.

B85M-G03

메모리 부분에서는 과전류가 발생할 경우 메모리등이 중장기적으로 손상을 입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ASUS B85M-G STCOM 메인보드에는 이러한 과전류를 막아주는 부품을 적용하여 위험성을 제거했습니다.

B85M-G04

케이스를 만지거나 USB 메모리등을 꼽다가 전기가 찌릿한 경험있으신가요? 바로 이러한 정전기를 ESD라고 합니다. ASUS B85M-G STCOM 메인보드에는 ESD 보호회로를 적용하여 ESD로 부터 메인보드는 물론 내부 부품을 보호해줍니다.

B85M-G05

 

메인보드를 구성하는 부품중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부품이 캐피시터입니다. 일반적으로 단가를 낮추기 위해서 2K(=2000시간 수명) 캐피시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ASUS B85M-G STCOM 메인보드는 내구성을 보다 증진시키기 위해 2.5배 더 수명이 긴 5K(=5000시간 수명) 캐피시터를 적용하였습니다.

B85M-G06

메인보드의 다른 부분과 다르게 후면 포트는 케이스 외부로 드러나게 되는 부분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부식이 쉽게 발생할수 있게됩니다.

ASUS B85M-G STCOM 메인보드는 이부분을 스테인리스 처리하여 일반적인 비 스테인리스 처리 후면포트보다 3배 더 강력한 내 부식성을 제공합니다.

소금이 있는 스프레이를 비 스테인리스 후면포트에 분사하는 실험을 한 경우 24시간이후 부식이 발생한 반면 ASUS의 스테인리스 후면포트는 3배인 72시간까지 버틸수 있기 때문입니다.

B85M-G07

 

이러한 5X 프로텍션 기능을 통해서 ASUS B85M-G STCOM 메인보드는 주요 경쟁사의 B85칩셋 메인보보다 월등한 내구성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About ststory

STCOM의 공식블로그인 ST스토리(STstory) 블로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STCOM에서 취급하는 제품들에 관한 이야기들 이외에도 다양한 관련 사용팁이나 IT이야기등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술문의는 공식사이트인 www.stcom.co.kr의 AS관련메뉴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으며 블로그에서는 제품관련 기술지원은 하지 않습니다.

One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